신라뉴스


영어교육과, 현장이해와 수업시연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초청 특강 실시

조회 2,260

2021-11-23 16:23:34

영어교육과, 현장이해와

수업시연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 초청 특강 실시

 

 

 

1._특강사진

(영어교육과 역량 강화 교사초빙 특강사진)

 

 

 

신라대 영어교육과가 지난 22일 오후 4시 사범관에서 부산 지사중학교 구승헌 교사를 초청해 학교 현장 이해와 수업 시연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사범대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영어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교육 환경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특강자인 구승헌 교사는 교육부 학교온 영어과 대표 교사이자 부산시 교육청 수업 컨설턴트로 다수의 수업연구상 수상 경력이 있는 전문가이다.

 

구 교사는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활용한 학생 참여 중심 영어 수업과 블렌디드 러닝 수업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에듀테크,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수업 트렌드와 교육 방법을 배우고 질의응답을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영어교육과 3학년 천지애 학생은 “특강 내용도 좋았지만 우리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주셔서 더욱 흥미로웠다”라며 “열심히 공부해 미래 교육 환경에 대비한 실력 있는 영어교사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남정미 학과장은 “학생들이 배운 블렌디드 러닝 이론과 교수법을 실제 영어교육 현장과 연계해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며 “학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어교육과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 전반에 걸쳐 수업역량을 갖춘 예비 교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