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코로나19 마음회복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성료

조회 1,793

2021-12-01 13:23:35

신라대, 코로나19

마음회복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성료

 

 

 

2._프로그램_관련_사진(1)

('행복한 동행' 프로그램 관련 사진)

 

 

 

신라대 학생상담센터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힐링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실시한 체험 프로그램인 ‘행복한 동행’을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위드 코로나와 함께 심리적‧정서적으로 회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심리 지원 활동과 학생 간 교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학생상담센터는 ‘행복한 힐링 동행길’이라는 주제로 총 4개 코스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했다.

 

△ 1코스-불면증 완화를 위한 ‘꿀잠 캔들 만들기’ △ 2코스-분노조절을 위한 ‘마음 신호등 켜기’ △ 3코스-대인관계 불편 완화를 위한 의사소통 배우기 ‘우리 깐부 아이가’ △ 4코스-우울 완화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명상’ 등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참여 신청이 조기에 마감 되는 등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오랜만에 체험 행사에 참여해 선후배들과 함께 좋은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더 많은 학우들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대학에 소속감을 갖게 된 것 같아 보람 있었다”라며 “학생들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