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윈텍(주), 인공지능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및 취업약정 협약

조회 2,286

2022-07-13 16:36:20

신라대-윈텍(주), 인공지능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및 취업약정 협약

 

 

 

KakaoTalk_20220713_163135130

(협약식 단체 사진)

 

 

신라대학교 링크3.0사업단은 인공지능 분야 우수 인력 공동 양성을 위해 윈텍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오전 11시 총장접견실에서 산학협력단 이범진 단장과 윈텍 윤한종 대표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산학연 연계 인공지능융합전공 공동 개설 및 운영 ▲ 현장실습 및 채용 기회 제공 ▲ 전문 인적 자원 상호 공유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윈텍은 인공지능융합전공 교육과정을 수료한 재학생 3명을 선발해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들이 4학년 2학기에 현장실습을 이수하면 채용하기로 약속했다.

 

이범진 LINC3.0사업단장은 “신라대는 LINC+사업부터 맞춤형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런 선순환 구조의 확립을 통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윈텍 윤한종 대표는 “회사는 신입 사원 채용 후 재교육에 약 6개월 정도가 소요되는데 맞춤형 교육을 통해 회사는 재교육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단순 협약에 그치지 않고 윈-윈 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광백 인공지능학과장은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에 일찌감치 취업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면서 “학생들이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관련 분야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