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제9대 허남식 총장 취임식 개최

- 신라대를 ‘동남권 대표 사학’으로! -

-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학생성공 특성화 대학 만들 것 -

  • -세운철강㈜, 은산해운항공㈜, 경동건설㈜, ㈜와이씨텍 등 발전기금 5억원 쾌척-

 

 

2._취임사를_하고_있는_신라대_허남식_총장

(취임사를 하고 있는 허남식 총장)

 

 

신라대학교는 25일 오전 10시 교내 미래항공융합관 대강당에서 제9대 허남식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하윤수 부산교육감,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최순희 총동문회장 등 주요 인사와 박언표 이사장, 전직 총장, 교내 구성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식 행사는 교기 이양, 약력소개 및 취임사, 주요 외빈 축사와 축전, 응원 영상 상영, 음악학과 중창단 축하공연,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취임식에서 신라대 인재 육성과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은산해운항공㈜ 양재생 회장, 경동건설㈜ 김정기 대표이사, ㈜와이씨텍 박수관 회장이 1억 원씩 쾌척하는 등 총 5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기탁식도 함께 가졌다.

 

허남식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라대의 새로운 대학상(像)을 ‘동남권 대표 사학’으로 밝히고 주요 기관장과 교내 구성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허 총장은 “‘강(强)한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시대적 변화에 대응한 학제 개편과 대학 행정조직의 효율화를 추진해야 하며,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이 국제화를 지향하고 교육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라고 제시했다.

 

또 무엇보다 ‘학생 만족’이 대학 생존의 기본임을 강조하면서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혁신과 캠퍼스 체질 개선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대학으로 거듭나야 한다”라고 말했다.

 

 

3._발전기금_전달식_단체_사진(좌측부터_㈜와이씨텍,_은산해운항공㈜,_허남식_총장,_세운철강㈜,_경동건설㈜)

(발전기금 전달식, 좌측부터 ㈜와이씨텍, 은산해운항공㈜, 허남식 총장, 세운철강㈜, 경동건설㈜)

 

 

이어 “서로 소통하는 ‘열린 대학’을 추구하며 학내 구성원, 대외 네트워크, 동문 등 전 구성원의 결속력을 강화함으로써 대학의 브랜드를 널리 알려갈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 바탕 위에 그는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특성화에 기반한 신라대만의 차별화된 성장전략으로 서부산시대 부산의 발전전략과 신라대의 역량이 상생할 현실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역량을 쏟아붓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허남식 총장은 마산고, 고려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경성대 행정학 박사, 부산대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33대~35대 부산광역시장을 역임했으며, 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 동아대 석좌교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아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쳐 왔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