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성황리에 끝마쳐

조회 1,565

2023-05-24 16:42:36

신라대,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성황리에 끝마쳐

 

 

 

1. 병역진로설계 상담중인 신라대 학생들

(병역진로설계 상담중인 신라대 학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는 입영을 앞둔 청년들을 위하여 부산울산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라대는 지난 4월 6일부터 5월 24일까지 본교 공학관 및 인문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를 실시해 부산울산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전문상담원의 맞춤형 상담을 통한 학생들에게 입영 전 자신의 적성 및 전공 등을 고려한 군 복무 및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병역진로설계는 개인의 성향, 능력, 흥미, 경험 등 고려하여 어떤 직무나 분야에 관심 있는지 파악하고 해당 분야에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 필요한 교육이나 자격증 등을 취득하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배일권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인의 성향과 능력에 맞는 군 진로 선택, 군 복무동안 자기개발 및 성장기회 제공, 군 복무 만족도 향상에 필요한 정보전달에 기여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역량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역량을 강화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작년부터 꾸준히 신라대 학생뿐만 아니라 서부산권 특성화고등학생과 연계하여 청년들이 병역을 마치고 나서도 해당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군 복무기간 동안 습득한 경험과 기술을 취업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