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745
2023-05-25 14:09:24
신라대-부산외대-배재대-광주대-대구대,
지역 간‧대학 간 교육 벽 허물기 위한 상호협약 체결
(협약식 단체 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와 부산외국대학교(총장 장순흥)는 21세기 시대변화에 능동적 대처와 글로벌 문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배재대학교(총장 김 욱),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와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배재대 총장실에서 배재대 김욱 총장, 광주대 김갑용 부총장, 신라대 유영명 인문상경대학장, 부산외대 정명숙 국제교류처장, 대구대 이희정 한국학연구소 소장 등 각 학교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참여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으며, 동남권, 충청권, 호남제주권, 대경권의 주요 대학이 지역 간 ‧ 대학 간 벽허물기를 통해 교육선진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날 5개 대학은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 형성 △신산업 기술을 활용한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구성 △교육과정 및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등에 대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신라대, 부산외대 등 5개 대학의 지역 간 ‧ 대학 간 벽허물기 첫 번째 프로젝트인 ‘인문사회 융합 컨소시엄’은 지역 대학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지역 융성을 위한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는 시작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