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사상경찰서장 특강 진행

조회 1,633

2023-05-25 14:46:21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사상경찰서장 특강 진행

 

 

1.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 특강 중인 남기병 서장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에게 특강 중인 남기병 서장)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경찰행정학과는 ‘대변혁 시기 경찰의 자세’의 주제로 사상경찰서장(총경 남기병)의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2일 신라대 인문관에서 실시한 특강은 미래의 경찰을 꿈꾸며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동기부여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사상경찰서 남기병 서장을 초청하여 △남기병 서장의 걸어온 길, △사상경찰서 치안성과 최우수 달성, △4차 산업혁명과 경찰의 미래,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등 ‘대변혁 시기 경찰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신라대 경찰행정학과 강성훈 학생은 “전공 이론수업을 통해 배웠던 내용을 서장님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게 되어 이해의 폭이 넓어지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현장 중심의 특강이 진행되어 경찰 실무에 대한 사전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찰행정학과 김양현 교수는 “학생들이 경찰 실무 및 현장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더욱 마련해 주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범죄예방, 무엇보다 미래 경찰 인력으로서의 준비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 날 특강 후 남기병 서장은 교내 캠퍼스 순찰 및 정화활동, 사상경찰서와 협력한 지역사회 순찰활동 등 민‧관 협력 치안활동에 적극적인 경찰행정학과 동아리 ‘화랑순찰대’ 학생 5명(정윤서, 주현영, 이수현, 김윤모, 하민경)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 남기병 사상경찰서장(오른쪽)과 표창수상자 5명

(남기병 사상경찰서장(오른쪽)과 표창수상자 5명)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