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457
2023-07-10 15:35:07
신라대 ESG경영연구소,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자격과정 성공적으로 마쳐...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처방’!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48명 배출!-
(ESG시민교육 전문강사 자격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허남식 총장과 교육생 단체사진)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ESG경영연구소는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자격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48명의 전문강사를 배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간 신라대 예음관에서 진행된 ‘제1차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자격과정’에 48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전원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지구 환경현황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재활용 분리배출 A to Z △ESG경영 국내외 사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강의기법 △ESG시민운동 표준안 시연 △ESG시민운동 전개방향 토의 등 수료 후 전문 강사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수료생들은 ESG시민운동은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처방이라는 데 뜻을 모아 앞으로 전문강사로서 ESG시민운동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고 ESG시민운동 전문강사 협회를 발족해 ㈜그레이트피플컨설팅 박용석 대표를 초대 협회장으로 선출했다.
7일 개강식에 참석한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이번 ESG시민운동 전문과정 양성과정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ESG경영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사회적으로 확산이 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ESG경영 실천의 중심에서 선도자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신라대 ESG경영연구소는 지난 1월17일 국내최초 가정, 소상공인(제조업, 서비스업, 요식업), 교육기관에 대한 ESG 실천방안을 발표하고 저작권등록을 하였으며 부산시 ‘ESG시민운동의 필요성과 확산방안’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ESG시민운동 확산에 힘쓰고 있다.
(ESG시민교육 전문강사 자격과정 개강식, 인사말 중인 신라대 허남식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