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치위생학과 강현경 교수, 학술대상 수상

조회 1,444

2023-07-19 15:08:20

신라대 치위생학과 강현경 교수,

학술대상 수상

 

 

 

 

1. 왼쪽부터 신라대 허남식 총장, 강현경 교수

(좌측부터 허남식 총장, 강현경 교수)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치위생학과 강현경 교수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창립 제46주년 기념 제4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22회 치과위생사의 날’ 행사에서 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창립 제46주년 기념 제45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22회 치과위생사의 날’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신라대 치위생학과 강현경 교수는 한국구강보건과학회 회장,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총무이사, 한국치위생교육평가원 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치과위생사의 학술발전과 협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대상자로 선정되어 학술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신라대 강현경 교수는 “교수로서 영예로운 학술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신라대학교 치위생학과의 발전과 우리나라 치위생학 분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더불어 최선을 다해 학생교육과 지도에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현경 교수는 2010년 신라대 치위생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수많은 치과위생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SCI저널과 국내 등재학술지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해 치위생학 분야의 발전에 힘쓰고 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