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482
2023-08-17 14:31:15
신라대 사회복지대학원, 학부생을 위한
졸업생들의 특별 장학금 기탁
(특별장학금 기탁한 사회복지대학원 졸업생)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사회복지대학원은 졸업생들이 학부생들을 위한 특별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신라대 미래항공융합관 4층 대강당에서 진행한 후기 학위 수여식에서 사회복지대학원 25기 정갑순, 정민아, 강미영, 서경은, 노석순 졸업생이 학부생들의 학업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장학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을 기탁한 사회복지대학원 졸업생들은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면서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병행하여 수업, 국내외 현장학습, 학술대회, 전문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전문지식과 최신 이론 등을 학습하였다.
사회복지대학원 정갑순 졸업생은 "대학원 과정을 통해 전문지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졸업생 모두가 감사함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적 기술을 통해 돕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사랑의 용기와 따뜻한 역량향상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라대 사회복지대학원 초의수 주임교수는 "이번 대학원 졸업생들의 귀한 뜻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학과의 전통을 잘 살려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해외 사회복지 전문 연수, 전환기 사회복지 이슈 및 정책과제 연구 등을 통해 본연의 사회복지 전문 교육기관의 역할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학과 및 대학원으로 발전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라대 사회복지학과는 대학원생들이 오랫동안 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해왔으며 학과 전 교수들도 매달 제자사랑 장학금 정기기탁을 실천하는 등 후학양성에 뜨거운 열정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