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353
2023-10-10 15:15:43
신라대, 국내최초 캠퍼스 내
반려견 전문 유치원 개설 추진
(신라대 반려동물학과 어질리티 및 행동교정 교육장)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국내 최초로 캠퍼스 내 반려견 전문 유치원 개설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신라대는 부·울·경 지역 4년제 대학 중 최초로 반려동물학과를 개설하였으며 부산시의 지원을 받아 ‘반려동물산업특화 캠퍼스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단’을 운영해 지역 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학 캠퍼스 내 펫파크와 어질리티장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사회화,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여러 시설을 갖추고 있어 반려견 전문 유치원 개설 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개설되는 반려견 유치원은 풍부한 시설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반려동물의 사회화 교육, 행동개선 훈련,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반려견 전문 유치원을 통해 반려동물학과 학생들의 현장 경험을 키울 수 있도록 실습수업을 연계함으로써 실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라대학교 반려동물학과 배일권 학과장은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학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국내 반려동물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신설되는 반려견 전문 유치원은 그 노력의 일환이며 반려동물과 그 가족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큰 도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