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059
2023-12-20 00:00:00
신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2023 부산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성과공유회’
우수상 수상
('2023 부산광광 대학생 서포터즈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2023 부산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성과공유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한국관광공사, 부산광역시, 부산관광공사,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사)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지역 인구감소 및 청년 유출 등 도시 활력저하에 대응하고 관광으로 새로운 부산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한 ‘2023 부산관광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해 여행지 취재,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했다.
지난 6일 ‘2023 부산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성과공유회’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조유진, 김지연, 정이령 학생으로 구성된 ‘너나들이’팀은 부산지역의 숨은 매력지를 취재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부산 관광기념품 등 부산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우수상(부산경남본부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조유진 학생은 “대학 마지막 학기에 이러한 뜻깊은 행사를 후배들과 팀을 이뤄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취업 후 항공사 승무원이 되었을 때 고향인 부산 관광명소를 승객들께 소개할 수 있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2019년 신설되어 올해 첫 졸업생 배출과 동시에 국내 항공사 승무원뿐만 아니라 관광,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로 인재를 배출하는 등 전문 항공서비스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