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72
2024-06-18 17:36:17
신라대, 센텀종합병원과 미래 웰라이프 스쿨을 위한
지역의료기관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센텀종합병원 박남철 병원장, 신라대 허남식 총장,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의료법인 센텀의료재단 센텀종합병원(이사장 박종호, 병원장 박남철)과 미래 웰라이프 스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오후 5시 신라대 대학본부 6층 총장접견실에서 허남식 총장과 의료법인 센텀의료재단 센텀종합병원 박종호 이사장, 박남철 병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기술적 자원 공유 협력 △지역 의료 산업 분야 인재 양성 △의료 진료 및 사회서비스의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체계 구축 △종합건강검진 및 병원 진료에 관련 혜택 제공 △공동 사업 필요 분야 상호협력 등 글로벌 수준의 웰라이프 산업의 동반성장 견인을 목표로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은 “신라대에서 우리 사회의 변화에 따라갈 수 있는 인재를 많이 양성해 주시면 우리 재단과 병원에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의료 체계가 발전될 수 있는 상생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라대 허남식 총장은 “보건복지 분야를 특성화 해온 우리 대학과 센텀종합병원이 우수한 보건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를 밝혀나가는데 상호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