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수탁기관 2곳, '2024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보고 대회'에서 우수기관 선정

조회 147

2024-11-13 16:09:34

신라대 수탁기관 2곳,

'2024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보고 대회'에서

우수기관 선정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 수상의 영광

(왼쪽부터)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 박소연 상담원, 이혜영 소장,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전선영 소장, 이창효 상담원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수탁기관인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와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가 ‘2024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는 청소년 보호와 지원에 힘쓴 청소년복지시설과 종사자 등에게 표창을 수여함으로써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사례 및 프로그램, 홍보 콘텐츠 발굴 등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8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개최된 ‘2024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청소년안전망시스템 활용 우수기관’에 선정,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는 ‘우수 홍보콘텐츠(기관)’로 선정되어 양 기관 모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라대 사회복지학과 실습생들이 참여한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의 내부 시설 및 운영 방식,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은 일시청소년쉼터의 역할과 중요성, 의미를 정확한 전달력을 담고 있어 ‘우수 홍보콘텐츠’로 선정됐다.

 

이날 양 기관은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청소년안전망 시스템의 효과적인 활용의 중요성과 청소년쉼터의 실질적인 역할,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숏폼영상 제작에 참여한 신라대 사회복지학과 조민서 학생은 “숏폼 영상을 통해 일시청소년쉼터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저희가 만든 영상이 많은 분들께 전달되어 청소년 복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광역시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 이혜영 소장은 “실습중인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이번 숏폼 영상제작은 현장 경험을 쌓고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학생들과 함께 만든 이 영상이 청소년쉼터의 긍정적 인식개선과 실질적인 역할과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전선영 소장은 “청소년안전망시스템은 청소년 사례관리에 특화된 시스템으로서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현장에서는 청소년안전망시스템 활용에 대한 효과성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