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중소기업청 주관 시니어 창업스쿨 수행기관 선정

조회 4,167

2012-03-13 11:06:31

중소기업청 주관

 

시니어 창업스쿨 수행기관 선정

 

4월중 수강생 모집 5월부터 10월까지 소상공인컨설팅창업, 전자ㆍ공조전문창업컨설팅 등 2개 과정 운영

학내 교수진, 외부전문가, LG전자 임직원 등 강의 참여로 시니어 창업역량 제고 기대


신라대가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2012년 시니어 창업스쿨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의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으며 대학으론 신라대와 연세대, 숙명여대, 강원대, 호서대, 남서울대, 광주대, 계명문화대 등 8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이 만 40세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경력관리와 네트워크, 전문성 등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창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신라대는 이번 시니어 창업스쿨 수행기관 선정에 따라 정부지원금으로 소상공인컨설팅창업, 전자ㆍ공조전문창업컨설팅 등 2개 과정을 개설해 4월 중에 수강생을 모집하고 5월부터 10월까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을 수행할 평생교육원은 교내 교수진과 외부전문가, LG전자 임직원 등으로 강의진을 구성해 과정별로 20명씩의 수강생을 모집해 이론교육과 창업실무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신라대는 시니어 계층의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2010년부터 부산시에서 위탁받아 신라시니어스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고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2011년 12월 LG전자와 시니어스 창업 및 재취업에 필요한 교육과정 공동 운영 MOU를 체결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