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RISE사업단, 글로벌 문화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성료

조회 20

2025-10-02 16:22:14

신라대 RISE사업단,

글로벌 문화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성료

 

 

 

(글로벌 문화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 식품조리학과)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RISE사업단이 글로벌 문화관광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신라대 RISE 사업단은 글로벌 문화관광 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역량을 학생들에게 전하고자 항공운항학과, 식품영양학과와 함께 이론과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경험의 장을 마련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항공운항학과의 △국내외 항공산업 전망 △조종사 및 관제사 직무의 이해 △국제 항공사 취업 준비 전략 등 항공산업이 요구하고, 글로벌 항공 분야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과 최신 동향에 관한 주제로 현직 항공사에 재직중인 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미래 항공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은 특강에 집중하고, 수많은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신라대 항공운항학과 김광일 학과장은 “신라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매년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조종사와 관제사를 초청해 특별 강의를 진행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국내 항공사 취업은 물론 해외 항공사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우수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식품조리학과의 체험형 견학 프로그램은 △식품·외식 산업 전시 관람 △최신 글로벌 조리 트렌드 이해 △현장 전문가와의 교류 등 산업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돼 글로벌 K-푸드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식품 문화 체험, 그리고 식품조리 분야와 연관된 문화관광 역량까지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식품조리학과 김미령 학과장은 “식품조리학과는 학생 체험 중심의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진행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식품·조리 산업 현장과 연계한 실습형 교육을 강화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신라대 황인주 RISE사업단장은 “이번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이 교실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을 경험하면서 글로벌 문화관광 분야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체득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학과별 특성을 살린 교육·체험 활동을 확대해 지역과 세계를 아우르는 문화관광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