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산학협력단 화장품 중국 수출길 활짝

조회 4,851

2012-08-21 13:41:48

신라대 산학협력단 화장품 중국 수출길 활짝

 

“숲의사랑 피톤치드 드롭스 실키 에센스” 등 5종 중국 SFDA 위생허가 취득

 한류 열풍, 한국제품에 대한 선호도 등으로 인기몰이 예상

 

신라대 산학협력단(단장 박태학) 부설기업 (주)신라비앤에이치(대표 김수야)가 출시한 트러블케어 전문 천연 피톤치드 화장품 “숲의사랑”브랜드 5품목이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의 위생허가를 취득함으로써 본격적인 중국 수출의 길이 열렸다.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란 중국 내 화장품 판매를 위한 필수조건으로, 미취득시 합법적인 판매가 어렵다.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를 취득하려면 사전에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이 공인한 위생허가기관에서 제품의 안전성 검사를 받은 후 종합적인 행정심사를 통과해야만 한다.

<컬러드롭스 에센스 제품사진>

 

신라대 산학협력단 부설 (주)신라비앤에이치 제품 중 위생허가 취득 품목으로는 피톤치드 드롭스 실키 에센스, 피톤치드 뉴트리셔스 안티링클 세럼 및 크림, 아이 리페어 크림, 피톤치드 샴푸 등 다섯가지이다.

(주)신라비앤에이치는 한류 열풍과 한국화장품에 대한 중국 여성들의 선호도 등을 감안해 중국시장을 주요 공략 타킷으로 설정해 지난 2010년부터 2년여 기간의 준비 끝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수출 진입 장벽 중의 하나인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를 취득함으로써 對중국 수출의 발판을 만들었다.

(주)신라비앤에이치는 이번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의 위생허가를 계기로 중국의 경제적 발전과 함께 한국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고 국내의 서울과 부산, 제주도 등에 중국인 쇼핑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 중국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검토 중이다. 회사측은 이밖에 품목을 다양화 하기위해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컬러드롭스”라는 신규 브랜드로 화장품이 주는 효능에 컬러가 주는 신선한 시각적 감각을 제공함으로써 화장품의 효과를 심리적으로 더욱 향상시켜 주는 컬러테라피 에센스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회사측은 이들 제품에 대해서도 위생허가를 취득해 중국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주)신라비앤에이치는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 및 숲의 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시판 중이다. 회사측은 또 해외 수출과 관련해선 이달초 국내의 화장품 판매대행사를 통해 미국과 태국을 대상으로 한 수출 계약을 맺었다. 중국 시장 공략과 관련해선 지금까지 미용박람회, 바이어 상담회, 사업설명회 등과 같은 판촉활동을 전개했으며 이를 통해 북경, 상해, 청도와 같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중국의 주요도시에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

한편 (주)신라비앤에이치는 중국 고객들을 상대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올해 3월 세계 3대 미용박람회 중 하나인 광저우미용박람회에 참가했다. 지난 6월에는 하얼빈에서 개최된 경제무역상담회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도 같은 행사에서 고객 샘플링 및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는 등 여러 가지 형태의 제품 홍보활동을 벌여 왔다.

(제품문의 : 051-999-5882, 홈페이지 : www.krcare.co.kr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