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공인기관의 객관적 평가 통해 우리대학 <교육의 질> 보증

조회 6,789

2013-12-27 15:46:35

 

공인기관의 객관적 평가 통해 우리대학 <교육의 질> 보증 
향후 5년간 결과 유효 및 각종 정부 지원사업 참여 자격 확보

                        

 신라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13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향후 5년간 효력을 갖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공인기관의 객관적 검증을 통해 대학교육의 질에 대한 공신력있는 평가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은 ‣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 교육 ‣ 대학구성원 ‣ 교육시설 ‣ 대학재정 및 경영 ‣ 사회봉사 등 6개 영역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이런 평가 지표는 대학교육의 전반에 걸친 것으로 평가에 참여한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평가 결과는 ‘인증’ ‘조건부 인증’ ‘인증유예’ 등 세가지이다. 이 같은 결과 분류 방식으로 볼 때 ‘인증’ 획득은 교육수요자와 일반국민들이 해당 대학의 교육의 질을 신뢰해도 좋다는 보증을 받은 것이라 해석할 수 있다.


 신라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에 대비해 지난해 자체 평가에 이어 올초부터 본격적인 준비를 해왔으며 지난 10월 현장실사를 거쳐 12월 27일 최종적으로 ‘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한편 신라대는 이번 평가결과와 지난 2010년 교육부로부터 부산, 경남권 대학 중 유일하게 <잘 가르치는 대학>에 선정돼 4년 동안 100여억원을 지원받아 대학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온 경험을 살려 앞으로 교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용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