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베트남 동나이대학에 한국어센터 개설

조회 4,520

2015-04-08 15:07:28

베트남 동나이대학에 한국어센터 개설

 

48일 양 대학 교류 협정 ... 5월 내 센터 운영 등 다양한 교류 추진

  신라대가 베트남 동나이성의 대표적인 대학인 동나이대학에 한국어교육센터를 개설해 본격적인 한국문화 보급에 나선다.

신라대와 베트남 동나이대학은 48일 오후 2시 신라대 총장접견실에서 박태학 총장(사진 오른쪽)과 짠민훙 총장(사진 왼쪽) 등 양 대학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신라대는 4, 5월 중에 동나이대학 안에 한국어교육센터를 개설해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상호 학생교류, 해외취업 지원 등 여러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동나이대학은 베트남 동나이성에 있는 대학으로 재학생이 13천여명이며 2년제와 3년제 4년제를 모두 운영하고 있다. 이 대학은 한국어 학습과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다. 신라대의 금번 한국어교육센터 운영은 이 같은 욕구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동나이성에는 100여개의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이번 교류를 통해 신라대의 대표적 경쟁력 분야인 해외취업도 활성화 될 전망이다.

  한편 신라대는 외국인들을 위한 신라한국어교육원을 운영 중이다. 그동안 중국과 캄보디아에서 한국어교육센터 분원을 운영했었다. 2007년엔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과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재를 공동 발간하는 등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