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신라대-(주)블루비치호텔 , 해외비즈니스 필드 탐방 발대식 및 장학금 협약 체결식

조회 5,148

2015-08-24 00:00:00

신라대 - (주)블루비치호텔

 해외비즈니스 필드 탐방 발대식 및 장학금 협약 체결식

 

-해외비즈니스 필드 탐방비 지원 및 글로벌 창의 인재 장학금

 

-협력 프로그램 통해 배출된 인재 채용 예정

 

 

 

 

 

산업현장 적응도 높은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맞손

 

신라대와 ㈜블루비치호텔은 8월 24일 오후 4시 신라대 총장실에서 박태학 총장과 김태우 회장 등 양측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비즈니스 필드 탐방 발대식 및 장학금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신라대 국제통상학부 금융부동산경제학전공과 리조트기업인 ㈜블루비치호텔이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현장 적응도가 높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협정으로 ㈜블루비치호텔은 매학기 방학 중 해외비즈니스 필드 탐방단에 참여할 신라대 국제통상학부 금융부동산경제학전공 학생들에게 1,000만원씩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1학기 동안 금융부동산경제학전공에서 마련한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매학기 주제별로 선정된 해외비즈니스 중심도시를 방문하고, 현지 사례 조사에 기반한 보고서와 책자를 발간한다. 회사측은 학생들의 탐구와 견문을 담은 책자발간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국제통상학부 금융부동산경제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1차 탐방단 14명은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 오사카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비즈니스 현장 탐방은 기존의 해외 탐방과 달리 참여 학생들 스스로가 글로벌 산업경제와 관련된 탐구주제를 설정해 해외현지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비치호텔은 이미 지난 학기부터 금융부동산경제학전공에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으며 앞으로 매학기마다 300만원씩의 장학금을 기탁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같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우수 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CEO 초청 특강시 학생들의 열정에 감동받아 지원 결심

 

금번 산학협력은 ㈜블루비치호텔 김태우 회장이 지난해 11월 신라대 경제학과와 부산경제교육연구소가 공동 주최한 ‘신라창조경제CEO특강’에 강사로 초청받아 강연을 하면서 학생들의 남다른 열정에 감명을 받아 지원을 약속하면서 성사됐다.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