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공공인재학부, 경찰공무원 양성요람

조회 5,688

2015-10-06 10:53:00

공공인재학부, 경찰공무원 양성요람

최근 3년간 매년 40여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자 배출

 

 20151006_1

20151006_2

 

● 경찰공무원 입직의 요람

공공인재학부(경찰학전공)는 2015년을 포함하여 최근 3년간 매년 40여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이는 부산지역 4년제 대학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이다. 또한 최근에는 경찰공무원 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 및 군 장교 합격자도 늘어가는 추세이다.

최근 수년간 공직분야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이미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채용시험의 열기와 합격 난이도는 매우 높은 수준인 상황에서 우리 신라대는 부산지역 경찰관련 학과 중 입학생 대비 최고 수준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경찰학전공 재학생들은 1, 2학년때 전공 기초를 통해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3, 4학때 전공 교과와 병행한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대비한 스터디 및 영어스터디를 통해 채용시험을 재학 중에 준비하며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 합격자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매년 2회 실시하는 경찰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에 합격한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타 지방경찰청 면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과 교수진 및 전·현직 경찰간부 면접위원이 참여하는 ‘실전모의면접’에 참여하여 참여자 전원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공공인재 양성의 메카
공공인재학부는 경찰공무원 입직 뿐만 아니라 행정고시, 검찰사무직, 소방공무원 및 여군장교 합격자도 배출하여 명실공히 공공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매년 ‘명사초청특강’을 마련하여 2015년 1학기에는 이기환 前 소방방재청장, 염상국 前 대통령 경호실장의 특강과 이번 2학기에는 이성권 前 일본 고베 총영사, 방효복 前 국방대학 총장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공공 분야 진로 다변화를 위해, 지난 8월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산국과수를 방문하여 첨단 과학수사를 체험하는 등 미래 진로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고 있다. 또한 한국피해자지원협회(KOVA) ‘Univ KOVA 신라대’ 활동을 통해 피해상담사 자격 취득을 통한 상담사로 진출하는 졸업생도 해마다 늘고 있으며, 경찰학 및 범죄학 전공 대학원 진학을 통해 연구자의 길을 모색하는 등 진로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방학 중 특강과 경찰, 검찰, 법원, 교정, 보호관찰 등의 형사사법기관 방문을 통한 현장학습을 통해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국방 및 외교 분야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학과 교수진과 재학생들은 끊임없이 소통하며 정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