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310
2015-10-19 09:42:15
취업 타킷으로 한 현장 직무중심형 아카데미 운영
국제관광학부 – 국제학부 공동 항공사, 크루즈, 호텔 등
현장 직무 교육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통해 취업률 제고
10월 16일 오후 5시 신라대 국제관 421호에서 열린 제1기 글로벌기업 고객만족 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렸다.
□ ‘현장에 길이 있다“는 정신에 입각한 맞춤형 강좌
신라대가 기업의 인재 수요에 맞춘 현장 직무 중심의 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취업률 제고에 나섰다. 신라대 국제관광학부(국제관광전공, 호텔컨벤션전공)와 국제학부(국제관계학, 일어일본학전공, 중어중국학전공)는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두 학부 소속 학생 30명을 선발해 제1기 글로벌기업 고객만족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마치고 16일 오후 5시 국제관 421호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설한 프로그램은 부산지역에 본사를 둔 항공사, 특급호텔, 그리고 세계적 크루즈 선사인 스타크루즈 및 리조트 등에 근무하는 산업현장의 전문가들과 교수들이 공동으로 수강생들에게 해당산업의 전망과 취업에 필요한 실무지식, 면접 대응 방법 등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쉽게 취업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특히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교수들과 기업체 CEO들이 함께 교내 강의와 김해공항, 호텔 등에서의 현장실습을 병행했다. 금번 프로그램은 정부가 개발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서 개발한 NCS 능력단위별 교재와 현장 직무분석을 통한 매뉴얼을 중심으로 철저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4학년 수강생 중 모두 7명이 힐튼호텔, 모두투어, 팬스타크루즈, 파크하얏트호텔 등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다.
□ 창조관광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추가 개설
국제관광학부와 국제학부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이 성공적이었다고 판단해 다음달 2일부터 세계 3대 크루즈선사인 스타크루즈사와 제2기 크루즈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는 등 올 연말까지 특화된 현장중심의 아카데미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두 학부는 글로벌시대를 맞아 관광서비스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국제화 역량과 감성적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관광벤처창업과 국내외관광기업 취업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기획했다.
□ 사업 단장 코멘트
이번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국제관광학부 김재원 교수는 “대학과 산업현장의 구직과 구인에 대한 미쓰 매칭이 일반화 된 상황에서 대학과 기업이 함께 손잡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육성해 냄으로써 산학협력의 새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면서 “ 앞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방침”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