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에너지응용화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 부산미래과학자상 우수논문상

조회 5,410

2016-03-04 15:48:51

 

에너지응용화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

부산미래과학자상 우수논문상

-SCI급 국제저명학술지 투고 예정 –

 

 

 

 

 신라대 에너지응용화학과 재학생들이 부산광역시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1회 부산미래과학자상 학술대회에서 공학분야의 대학생 우수논문상 (에너지응응화학과 4학년, 지춘우)과 대학원생 우수논문상 (일반대학원 에너지응용화학과 2학년, 강기환)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학부생인 지춘우씨는 에너지응용화학과에서 시행중인 “졸업논문제”를 통한 연구결과로 “고-발광효율을 갖는 N-이온이 도핑된 Li2MSiO4:Eu2+ (M = Ca, Sr, Ba) 형광체의 합성 및 분석”이라는 주제로 참가하였고 추후에는 SCI급 국제저명학술지에 투고할 것이라고 지도교수인 박중철 교수는 밝혔다. 대학원생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강기환 학생은 김성훈 교수의 지도로 “카본 코일 복합체의 전자기파 차폐 효과”라는 주제로 참가하였고 추후 SCI급 국제저명학술지에 투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두 교수는 “에너지응용화학전공 학부생들과 대학원생들의 주도적인 연구 참여로 SCI급 논문들이 매년 게재되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학생들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연구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너지응용화학과의 “졸업논문제” 프로그램은 “이공계 교육의 롤-모델”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