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조회 4,263

2016-11-03 17:05:07

 

 

우리대학 채용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 3일 오후 교내 화랑관 1층에서 약 1,000여명의 참여 속에 진행 -

 

 

우리대학에서 개최된 채용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우리대학은 청년구직자를 위한‘2016 신라대학교 채용박람회’를 11월 3일 낮 12시부터 교내 화랑관 1층에서 개최했다.

고용노동부와 부산시, 우리대학이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는 우리대학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역 청년구직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청년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아울러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조광페인트(주), ㈜상지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삼세산업(주) 등  47개 지역 우수업체와 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과, 우리대학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청년고용정책 홍보관, 구직자에게 취업정보와 합격 노하우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를 실시하는 행사관 등 4개관으로 운영됐다.

 

이날 지역 우수기업 부스에서는 서류접수 및 면접을 실시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기업정보 제공 ▲인․적성검사 ▲진로설계 및 직업탐색 ▲워크넷 활용법 교육 ▲취업골든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교정 ▲이력서용 사진관 운영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메이크업 및 헤어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우리대학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우수기업과 구직자 청년들이 많은 정보를 교환한 것 같다”며 “청년들의 취업활성화와 지역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올해 초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