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협력 협약체결

조회 4,134

2017-07-06 10:52:32

 

우리대학-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협력 협약체결

 

 

우리대학과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7월 4일(화) 오전 10시 북부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자유학기제·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우리대학 김성환 자유학기제지원사업단장과 김대성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초··고교생의 진로체험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는 한 학기 동안 진로탐색, 주제선택, 동아리, 예술·체육활동 등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가는’ 학기제도로 2016년부터 전국 중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인문사회계열에서 공학, 예체능, 보건계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학과와 소속 기관(도서관, 박물관)에서 개발한 다수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2017년에는 일선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그리고 우리대학을 연결하는 One-Stop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유학기제지원사업단을 창설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2017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대학 자유학기제지원사업단은 앞으로 보다 내실 있고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련 학교와 기관을 적극 지원하고,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