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재학생 대상 ‘진로설계 아카데미’ 개최

조회 4,175

2017-09-27 10:30:35

재학생 대상 ‘진로설계 아카데미’ 개최

 

 

우리대학 프라임사업단이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MICT융합공과대학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진로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대학이 추진하는 교육부 프라임사업 2년 차를 맞아 MICT융합공과대학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경력개발을 돕고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시간은 총 15시간으로 25일에는 ▲사회 변화 Trend Catch-Up ▲이미지 카드 기반 커리어 스토리텔링 ▲자기분석을 통한 나의가치 및 강점탐색 ▲NCS직무역량 탐구 ▲프레디저(Prediger)모델 기반 진로역량 탐색 등 학생들이 스스로에 대해 분석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26일에는 ▲커리어플랜 수업 ▲커리어플랜 스토리텔링 제작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등 전날 작성한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행할 계획을 수립하고, 발표를 통해 목표달성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우리대학 프라임사업단은 이번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자 대학 및 기업에서 많은 교육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외부 전문기관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프라임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