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청년취업 하이파이브’ 토크콘서트 개최

조회 3,975

2017-12-06 09:33:58

‘청년취업 하이파이브’ 토크콘서트 개최

 

 

우리대학이 학생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명사초청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문재학)는 12월 5일 오후 3시 30분 교내 공학관 101호에서 ‘여대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 시리즈의 첫 번째 순서로 서병수 부산시장을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우리대학 여대생들의 진로목표 설정을 지원해 취업역량 강화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준비에 대한 조언과 진로상담 등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병수 부산시장과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200여명의 학생들은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 부산시정, 청년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학생들은 대학생활, 취업준비, 여대생으로서 느끼는 취업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가 여대생들의 취업 고민을 덜어주고, 진로목표 수립과 취업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여대생 커리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2016년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에 선정돼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