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5,490
2020-04-17 10:46:50
코로나19 극복 위한 비대면 상담 강화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위축과 불안으로 고통 받는 학생을 위한 마음치유에 나서
우리대학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등교 연기로 캠퍼스에 나오지 못하는 재학생의 심리 안정과 스트레스 경감을 위해 비대면 상담을 강화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취소, 등교 연기, 외출자제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으며 심리적 위축과 불안으로 고통 받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약 1달째 전화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교내 전문상담인력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와이파이 추가 증설 등 원활한 온라인 상담을 위한 환경도 개선했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은 온라인강의 전면시행에 따른 학습의 어려움, 진로 고민, 대학생활 단절에 따른 불안, 우울증세 등 고민을 털어놓았으며, 학생상담센터는 심리검사와 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의 마음을 치유하고 있다.
비대면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방학이 길어지는 것 같아 좋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생활이 무너지고 집에만 있으니 우울함이 커졌다”라며 “학습과 진로문제, 이외에도 개인적인 걱정이 많았는데 전화 상담을 통해 고민을 털어놓고 나니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학생상담센터로 연락해 불안을 완화할 수 있는 상담을 받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맞춤형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