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학생맞춤형 소규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조회 4,187

2020-07-21 11:19:47

 

 

학생맞춤형 소규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부자되는 습관배우기 등 학생이 선호하는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자아성장, 학생성공 핵심역량 강화, 대학생활만족도 향상 도모

 

학생맞춤형_소규모_집단상담_프로그램_운영

 

우리대학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소규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부자되는 습관배우기’를 주제로 소규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학생에게 금융지식과 자산관리 등 기본적인 경제교육을 통해 건전한 자산관리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소통, 학습, 나눔 등 사회에 진출했을 때 필요한 여러 역량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6월부터 현재까지 33명의 학생을 5개 반으로 나눠 반별로 2주간 총 2회에 걸쳐 도서관 스터디룸, 학생상담센터 상담실 등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학생상담센터 소속 전문상담원이 강사로 참여해 부자되는 습관 형성은 물론 대인관계 능력과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담을 병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대면 프로그램이 줄어 아쉬웠는데 대학이 흥미로운 주제로 안전하게 소규모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았다”라며 “학생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설명과 타 학생과의 경험 공유를 통해 보다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함은 물론 학생들의 소통역량 강화에도 기여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방학 및 2학기에도 다양한 학생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자아성장과 학생성공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