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사회복지학과,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 개최

조회 4,645

2020-09-25 17:31:00

 

사회복지학과,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 개최

 

신라대_사회복지학과__비대면_온라인_학술제_개최

 

 

사회복지학과는 학과 설립 32주년 기념 학술제를 25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사회복지학과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과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준수하며 소그룹 형태의 동아리 활동 중심으로 학술제를 준비해 왔다.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심각해지자 모든 비교과 대면 활동이 잠시 중단되게 됐다. 사회복지학과는 코로나19로 떨어진 학생들의 사기를 높임과 동시에 29년 동안 매년 빠짐없이 학술제를 개최해 온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기존 방식과 다른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를 추진하게 됐다.

 

사회복지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은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온라인 학술제의 개최를 알리며 참여를 유도했으며, 학생회장단의 인사를 시작으로 각 동아리 활동의 역사, 학술제 연습과정, 선‧후배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20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 했다.

 

이재두 사회복지학과 학생회장은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학술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동아리 선‧후배의 강한 결속력을 확인하게 돼 기쁘다”라며 “코로나19의 여파로 직접 선후배를 만나지 못해 아쉬웠지만, 긴 역사를 가진 사회복지학과의 학술제 준비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최선경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열의와 참여가 30년 간 학술제를 이어가게 한 원동력이 됐다”라며 “SNS 매체의 장점을 활용해 80년대 학번 졸업생 부터 20학번 재학생까지 학술제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사회복지학과의 32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복지학과 학술제 영상은 미어캣 유튜브 채널 및 학과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