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진로 설계 역량 향상을 위한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 강화

조회 4,291

2020-10-14 10:14:01

 

진로 설계 역량 향상을 위한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 강화

 

진로_설계_역량_향상을_위한_교과-비교과_연계_프로그램_강화

 

 

 

학생상담센터가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주목받고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인생 설계와 취업준비, 성공적인 대학 생활 지원을 위한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올해 2학기부터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생상담센터는 교양과정대학과 협업해 SDSP(Silla Dream Support Program), 진로 또래상담제, 꿈찾기 집단상담, 자아성장 집단상담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통, 학습, 사고, 협력, 나눔, 도전을 학생성공에 필요한 6대 핵심역량으로 삼고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진로설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도록 맞춤형 핵심역량 자기계발 가이드 제공과 더불어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 중 주목할 만한 사례는 교양수업인 ‘인생설계 프로젝트’와 진로검사 프로그램‘SDSP’의 만남이다. ‘인생설계 프로젝트’수업은 1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양수업으로서 학생이 스스로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미래를 설계해 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상담센터는 이 수업을 듣는 대학생들에게 진로심리검사와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설정할 수 있는 SDSP 프로그램을 연계해 제공함으로써 진로설계 과정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의 발판이 될 핵심역량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4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행복하고 효과적인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과-비교과 연계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