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필리핀 국‧공립대학 총장 및 부총장 대상 ‘뉴노멀 시대 교육 혁신 정책 수립’연수 성료

조회 2,852

2020-11-16 17:48:36

 

 

 

필리핀 국공립대학 총장 및 부총장 대상 ‘뉴노멀 시대 교육 혁신 정책 수립’

연수 성료

 

 

필리핀_국·공립대학_총장_및_부총장_대상_‘뉴노멀_시대_교육_혁신_정책_수립’_연수_성료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필리핀 국‧공립대학 총장 및 부총장급 인사 21명을 대상으로 ‘뉴노멀 시대 교육 혁신 정책 수립’ 연수를 실시했다.

 

우리대학이 코이카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이번 연수에는 필리핀 20개 국‧공립대학의 고위 관리직 교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필리핀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정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 연수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대학은 한국 대학의 고등교육 혁신사례를 필리핀 고등교육계에 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대학 교육의 미래를 탐색하고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액션플랜 워크숍 ▲효과적인 비대면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대학교육의 질 관리방안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연수생들은 실시간 화상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대학교육의 혁신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연수책임자인 이은화 교양과정대학장은 “이번 연수가 필리핀 국‧공립대학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 원격교육을 내실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비대면 수업의 교육 질 관리와 학생 수준 맞춤형 교육지원 서비스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우리대학은 필리핀 국‧공립대학과 교육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공유·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제 협력체제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