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교수학습개발센터,‘교수학습지원 혁신 우수사례 공유 대학연합포럼’개최

조회 3,096

2020-11-19 11:44:52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학습지원 혁신 우수사례 공유 대학연합포럼’개최

부산외대·영산대와 교수학습지원 분야 혁신 우수사례 성과 공유

 

교수학습개발센터,‘교수학습지원 혁신 우수사례 공유 대학연합포럼’개최

 

 

교수학습개발센터는 11월 1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외대, 영산대와 함께 ‘2020학년도 교수학습지원 혁신 우수사례 공유 대학연합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포럼은 ‘뉴노멀 시대 대학 간 교수학습지원 온택트 공유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주제로 개최됐다.

 

‘학생중심 교수법 온라인 수업운영 우수사례’ 트랙에서는우리대학 이혜주 교수가 ‘언택트시대의 서비스러닝형 교양수업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부산외대 조소군 교수의 ‘온라인 Tool을 활용한 중국어말하기 수업의 긍정적 사례’, 영산대 허정원 교수의 ‘PBL을 활용한 교양 영어수업’ 발표가 이어졌다.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트랙에서는 부산외대 정은주 전임연구원의 ‘TA교수의 우수수업운영 공유 교수법 콜로키움 운영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영산대 박진형 교수학습개발원장의 ‘AL(Active Learning) 강좌 운영사례’, 우리대학 염혜선 교수의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 우수사례’ 순으로 발표가 이뤄졌다.

 

이경순 교수학습개발센터 소장은 “이번 대학연합포럼을 통해 교수학습지원 분야의 혁신 우수사례 성과를 활발히 공유했다”라며 “공유된 성과를 토대로 교수학습프로그램을 개선하고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교육 혁신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이 발표한 교양교육 운영사례는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학업중도탈락 방지를 위한 대학의 노력과 프로그램 운영이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