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 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종합 스튜디오 개소

조회 3,133

2021-04-21 16:47:00

우리대학, 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종합 스튜디오 개소

 

 

 

우리대학 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종합 스튜디오 개소

(우리대학 원격지원센터 사진)

 

 

 

우리대학은 코로나 19시대 디지털 기반의 원격 수업 요구에 발맞춰 최근 원격교육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기존의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운영하던 e-learning 사업부의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사이버대학 운영관리,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 및 품질관리, 원격수업관리위원회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교수 및 강사의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과 지원을 위해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종합스튜디오 1개와 독립스튜디오 2개로 구성됐다. 종합스튜디오에는 캠코더, 전자칠판, 프롬프터, 크로마키, 노트북 등의 첨단 장비가 설치됐으며, 실시간 화상강의 및 영상편집도 가능하다. 독립스튜디오에서는 셀프촬영 동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고화질, 고음질의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실시간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과 강의도 진행할 수 있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국제교육관 2층에 스튜디오 1개의 공간을 확보하고 셀프촬영이 가능한 장비 구축을 완료했다.

 

원격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비사용 및 소프트웨어 기술 지원, 원격교육지원 네트워크 등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원격수업 콘텐츠의 질 제고와 대학 수업 혁신의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