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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원 2022-11-23 14:04:00
학생지원팀 공기원입니다.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주시고 기다려주신 문제 상황 해결과정 및 재발방지 대책 안내입니다.
- 2022.11.01. 오전 울산/양산방면 통학버스 2호차의 배터리 문제로 시동이 걸리지 않음.
- 예정 보다 늦은 상태로 첫 정류장(호계 시외버스)을 거치지 않고 운행 시작.
- 당일 오전 10시 경 피해학생으로부터 학생지원팀으로 최초 전화 제보
- 학교홈피 > 일반공지 등록으로 피해사례 접수
가. 피해학생 2명, 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으로 교통비 발생
나. 수업에 조금 지각 했으나, 학생이 설명하여 정상출석 인정.(출석 불인정 시 공인출석 예정)
다. 재발방지 대책 마련 요청 – 다른 대학교는 학교 홈피에 운전기사 연락처를 공지
-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학생지원팀장, 학생지원처장께 1차 보고
- 일오관광 담당자 및 책임자와 문재해결
가. 일오관광 담당자 사과 > 학생지원팀 담당자가 피해학생들께 전화로 사과내용 전달
나. 피해상황 및 지출내용 전달 > 일오관광 대표께서 학생들께 교통비용 계좌이체
다. 일오관광 대표 > 학생지원팀 담당자 > 피해학생께 전화로 사과내용 전달
- 재발방지 대책 의견
가. 운전기사 연락처 공지 – 학생은 편리하지만, 다수 대 운전기사의 상황이라 운전 중 통화 상황 발생. 여러 명에게 반복 설명해야하는 경우, 오랫동안 통화해야 하므로 사고위험 증가
나. 일오관광 대리인 연락처 공지 – 학생 장점은 약화, 대리인 역시 운전기사 역할을 하고 있어 위험요소 증가. 따라서 “대책 가.” 보다 좋지 않음
다. 네이버 밴드 소통 – 카카오톡 대비 불편, 학생+학생팀이 대화하기는 좋으나, 버스 고장 같은 돌발상황에서 학생이 상황을 전달 받기에는 가장 느릴 것으로 추측
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 사상 외 노선별 채팅방 운영, 채팅방 내에서 운전기사 연락처 공유, 운전기사 연락처는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 예정, 기본적은 소통은 채팅방에서 학생들끼리 대화하고, 이미 버스에 탑승한 학생이 운전 중인 운전기사께 구두로 상황 공유 방식으로 유도
- “기사님 학생 1명이 뛰어오고 있습니다. 1분만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