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복학, 휴학 신청 안내
복학
1. 신청기간
2021년 7월 15일(목) ~ 8월 31일(화)
2. 복학절차
- 홈페이지
- 신라넷(로그인 후)
- 학사행정
- 학적
- 복학신청
3. 유의사항
- 가. 휴학기간 만료 후 복학 또는 휴학연장 신청하지 않을 경우 미복학 제적처리 됩니다.
- 나. 조기복학자는 복학 승인이 된 후에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수강신청기간 이전에 꼭 복학신청을 해야합니다.(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수강신청 가능함)
- 등록대상자 중 국가장학신청자는 2차 신청기간(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에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으로 신청바랍니다.
휴학
1. 신청기간
- 미등록(등록금납부X) 휴학 신청기간
- 군휴학 : 2021.7.15.(목)~8.31.(화)
- 일반휴학 : 2021.8.2.(월)~8.31.(화)
- 등록금납부 후 휴학 신청기간(군휴학 포함) : 2021.9.1(수)~11.18.(목)<수업일수 3/4>
개강일(2021.9.1.)이후의 휴학은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2021-2학기 장학금 수혜예정자는 반드시 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여야 함. 미등록 휴학 시 장학금이 소멸됨
2. 신청안내
가. 군휴학
- 1) 신청방법 : 온라인신청[신라넷 로그인→학적→휴학신청→온라인 휴학신청(군휴학)]
- 주관부서(학생지원팀) 승인 후 휴학처리가 완료되므로 최종 휴학 처리가 되기 전까지의 진행사항을 신라넷에서 수시로 신청 내역 "상태" 확인해야함
- 휴학신청이 반려당하는 일이 없도록 휴학신청 전 진로교수와 반드시 상담하시기 바람.
신라넷 로그인→학적→휴학신청→휴학신청 결과조회→현재학기 온라인 휴학신청내역의 "상태" 확인하기
진로지도교수 반려 관련 문의 : 소속 학과사무실, 주관부서 반려 관련 문의 : 051-999-5600
- 2) 제출서류 : 입영통지서(온라인 휴학신청 시 반드시 첨부)
- 3) 휴학신청가능기간 : 전역 후 1년 이내일 경우 최대 6개 학기(3년)
- 4) 가사휴학기간 중에 군 입대를 하는 경우는 반드시 입영통지서를 첨부하여 군휴학으로 변경신청하여야함(미복학으로 인한 제적 방지)
- 5) 총 수업시간의 2/3 이상 출석하고 입대하는 자는 해당학기 학점인정을 요청할 수 있음.
- 온라인 군휴학 신청 시 학점인정 신청 체크 > 학점인정원 작성 > 학생지원팀 제출
- 학점인정원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음.
- 학점인정 미신청시, 해당 학기에 받은 성적과 수강내역은 삭제됨.
- 관련 서식은 신라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서식모음에 있음.
나. 일반휴학(가사휴학, 재휴학, 질병휴학 등)
- 1) 신청방법 : 오프라인 방문 신청
- 휴학전 보호자와의 상담
- 휴학원 작성
- 진로교수 상담 및 서명받기. 관련문의 : 학과사무실
- 학생지원팀(화랑관 지하 1층)으로 제출
업무시간 내 방문 부탁드립니다.
- 2) 제출서류
- 가) 가사(일반)휴학 : 휴학원
- 나) 재휴학(일반휴학 후 연속해서 휴학하고자 할 경우) : 휴학원+진로지도교수 의견서
- 다) 질병휴학 : 휴학원+4주 이상 입원 또는 6주 이상 통원치료 진단서(기간 명시 필수)+민감정보 수집동의서. 관련서식은 신라대학교(홈페이지-대학생활-서식모음 참조)
- 3) 휴학신청가능기간 : 한번에 1개 학기(6개월) 신청가능
3. 유의사항
기타 안내사항
- 1. 주소 및 전화번호 변경. 정확한 우편 및 문자 발송을 위하여 사전에 본인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홈페이지 신라넷에서 직접 확인 및 정정바랍니다. [홈페이지/신라넷(로그인 후)/개인정보변경]. 주소와 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본인에게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2. 수강신청 문의 : 051-999-5367, 등록금 문의 : 051-999-5887
2021.7. 학생지원처장. SILLA university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