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27
조호진 2024-10-17 09:49:03
<2024-2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및 포기 안내>
2024-2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및 포기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 센터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제1전공 이수 |
다전공 이수 |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
제1학년 수료학점(33학점) 이수한 자 |
2학기 이상 등록한 자 |
2022학년도 이후 입학자 |
제1학년 수료학점(32학점) 이수한 자 |
가. 교육과정 편성 및 이수학점 개요
구분 |
제1전공 이수 |
다전공 이수 |
|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
편성 |
최대 90학점 편성 (진로지도 등 필수교과목 19학점 포함) |
최대 54학점 편성 |
이수 |
66학점 이상 이수 |
36학점 이상 이수 |
|
2022학년도 이후 입학자 |
편성 |
최대 86학점 편성 (필수교과목 15학점 포함) |
최대 54학점 편성 |
이수 |
62학점 이상 이수 |
36학점 이상 이수 |
나. 교양이수학점은 “교양ㆍ공학인증교육과정 운영 시행세칙”에서 정한 소속 학과(학부, 전공)의 교양교육과정 구성표를 따름.
다. 학생설계전공 교육과정의 ‘진로지도’ 교과목은 학생설계전공 코디네이터 교수 또는 교과목 주관학과 교수가 담당함.
라. 학생설계전공을 제1전공으로 이수하더라도 학생의 소속학과(학부, 전공)는 변경되지 않음.
가. 학생설계전공 신청서(별지서식 1)
나. 학생설계전공 교육과정표(별지서식 2)
절차 |
주요 내용 |
일정 |
상담 |
∙카카오채널 “신라대학교 진로개발센터” 검색 후 채팅으로 신청 가능 ∙진로개발센터 사무실(화랑관 427호) 방문 후 상담 신청 가능 ☞ 홈페이지: https://career.silla.ac.kr/career/ ∙상담을 통해 교육과정 설계, 코디네이터 교수 선정 등 지원 ※ 사범대학 학생의 경우, 교직과정운영팀과 협의 후 교육과정 설계 상담 |
10/21(월) ∼ 11/13(수) |
접수 |
∙상담 후 소속학과(부) 경유하여 학생설계전공 신청서, 교육과정표(별지서식1, 2) 작성 ∙진로개발센터에서 서류 취합 후 교육지원처로 일괄 제출 |
10/21(월) ∼ 11/13(수) |
심의 |
∙신청서류를 학생설계전공운영위원회, 교육과정운영위원회에서 심의 |
∼ 12/12(목) |
통보 |
∙승인 여부를 학생의 신라넷(학적정보조회)을 통해 통보 ∙학생설계전공 승인자는 ‘이수구분변경 신청원’을 제출하여 이수구분 변경이 필요한지 여부를 1차 소속학과(부) → 2차 학적관리팀에 확인 필요 |
12/31(화) |
※ 기존 학생설계전공이 승인된 학생 중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접수기한 내에 학적관리팀에 학생설계전공이수포기원(붙임서식) 제출
학적관리팀 (안내) |
▶ |
진로개발 센터 (신청자 공문발송) |
▶ |
학적관 리팀 (신청자 접수) |
▶ |
학사지원팀 (신청자 확인 및 검토 의뢰) |
▶ |
교육 혁신원 (검토 및 심의) |
▶ |
학사지원팀 (신청자 처리 및 승인) |
▶ |
학적관리팀 (통보) |
가. 본인만의 고유한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
사례 |
설계내용(제1전공) |
||||||||||||||||||
∙A전공에 관심이 있어 입학했으나, 졸업 후 B에 취학하여 oo인이 되는 진로에 관심 ∙B취학을 위해 법학, 영어, 논술 등의 교과목으로 전공 설계 |
|
나. 전공 부적응으로 새로운 전공을 탐색하는 학생
사례 |
설계내용(제1전공) |
||||||||||||||||||
∙A계열 전공에 입학했으나 적응하지 못하고, B계열 전공으로 전과 ∙20xx년 개설되는 가 학과에도 관심이 있어 A 및 B와 관련된 oo전공으로 졸업 희망 |
|
다. 학과의 폐과, 통폐합 등으로 전공 이수가 어려운 학생
사례 |
설계내용(제1전공) |
|||||||||||||||||||
∙A전공에 입학하여 1학년 과정을 마치고 휴학하였으나, 복학 후 학과가 통폐합된 상태 ∙본래 전공을 일부 들으면서 취업을 위해 B, C 전공도 같이 들으면서 졸업 희망 |
|
라. 관심있는 모듈을 통해 전공설계를 희망하는 학생
사례 |
설계내용(다전공) |
|||||||||||||||||||
∙A전공에서 xx학점 정도를 이수 후, 가 학과의 <ooo지도사> 모듈에 관심 ∙기존 A전공 학점과 B 혹은 C 모듈을 활용하여 새로운 전공과정 설계 |
|
마. 학과의 편제개편 등으로 전공이수가 복잡한 학생
사례 |
설계내용(제1전공) |
||||||||||||||||||
∙입학 당시 단일학과 체제였으나 휴학 후 복학했을 때 학부제로 교육과정 변경 ∙학부체제에서 B, C 전공을 구분 없이 들어 졸업요건을 충족시키기 어려운 경우 |
|
붙임 학생설계전공 관련서식 각 1부. 끝.
교 육 지 원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