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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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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2025년 부산시 뉴미디어멤버스」모집 안내

조회 77

강민지 2025-01-09 11:45:26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37호

 

 

 

2025 부산광역시 뉴미디어멤버스 모집

 

부산시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부산시정 홍보 및 콘텐츠 확보, 시민소통 강화를 위한 「2025년도 부산시 뉴미디어 멤버스」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1. 1. 6.

부산광역시장

 

 

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 2025. 1. 6.(월) ~ 1. 20.(월)

ㅇ 활동기간 : 2025년 2월 ~ 12월

ㅇ 모집인원 : 120명(블로그 60명, 사진10명, 영상 30명, 외국인 20명)

ㅇ 모집분야 : 글, 사진, 영상 등 ▶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 지원자격 (자격 요건 중 3개이상 해당하는 자)

ㅇ 부산시 주요정책 및 다양한 지역소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ㅇ 현장취재 및 양질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ㅇ 개인블로그, SNS채널, 유튜브 등 비영리 목적으로 활발히 운영 중인 자

ㅇ 활동기간 내 미션활동을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수행가능한 자

ㅇ 타 지역에 거주하면서 부산의 시정소식을 홍보할 수 있는 자

ㅇ 사진편집 및 영상촬영, 영상편집 가능한 자

ㅇ 사진공모전 및 영상공모전 수상자 우대

ㅇ SNS·블로그 인플루언서 혹은 구독자 1만 명 이상 되는 자 우대

 활동내용

ㅇ 주요 정책, 축제‧행사, 문화‧관광정보 등 각종 취재 활동 및 행사 참여 등

ㅇ 미션취재, 자율취재, 체험관련 등 콘텐츠 제작 및 SNS‧유튜브 확산 활동 등

ㅇ 온·오프라인을 통한 부산시 행사 및 정책 홍보

ㅇ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 참여(체험, 교육, 회의 등) 등

ㅇ 부산의 자연환경, 관광지 취재 및 촬영

 

 활동혜택

ㅇ 정책탐방 및 시 주관 행사·축제 등 참여기회 제공

ㅇ 뉴미디어멤버스 역량강화 교육 및 현장학습 등 추진

ㅇ 뉴미디어멤버스 활동복 및 기자증 등 제공

ㅇ 활동비(원고료 및 콘텐츠 제작비) 등 지급

ㅇ 활동종료 시 활동인증서 및 우수활동자 상장 수여

ㅇ 시 공식 채널(블로그‧SNS‧유튜브)과 개인 채널(블로그‧SNS‧유튜브)
연계한 공유, 확산 등 홍보활동

 

 접수방법

ㅇ 네이버 폼(https://naver.me/FxFWbteJ) 작성 후 접수

 결과발표

ㅇ (1차 합격) 2025. 1. 24.(금) 예정 ‣ SNS 공지 및 개별문자 전송

ㅇ (전화면접) 2025. 1. 27.(월) ~ 2. 7.(금)

ㅇ (최종 합격) 2025. 2. 10.(월) ‣ SNS 공지 및 개별문자 전송

 

 유의사항

ㅇ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ㅇ 제출된 서류상의 기재착오, 누락,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ㅇ 지원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본인확인 및 뉴미디어멤버스 활동 이외에다른 용도로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ㅇ 기타 문의는 뉴미디어멤버스 담당자(051-888-1379, 1377)

사전검토 체크리스트

□양성평등

분야

검토 및 고려사항

검토

완료

해당

없음

비고

통계

☞ 성별분리통계를 생산·제시하였습니까? (양성평등기본조례 제22조)

▪ 사업기초자료, 사업대상자, 수혜자, 사업성과, 결과보고 등

▪ 성인지 통계정보 시스템, 국가통계포털 등 활용

 

사업참여자

☞ 성별, 연령, 생활형태를 고려하여 기획·모집하였습니까?

▪ 비혼, 1인가구, 한부모, 다문화 등 다양한 생활 형태 고려

▪ 행사, 포럼, 컨퍼런스의 진행자, 발표자, 토론자 등 성별균형 고려

▪ 홍보, 모임시간·방법 등 다각화

 

위원회

☞ 성별 균형 위촉하였습니까? (양성평등기본조례 제25조)

▪ 위촉직 위원 구성 시, 특정 성별 60% 이하 구성

 

건축

공간설계

☞ 성인지 공간 구성을 하였습니까?

▪ 유아, 노인, 장애인, 임산부, 유아차 등의 접근성, 안전성,

편의성 등 검토

 

프로그램

☞ 양성평등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까?

▪ 성인지감수성 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포함

▪ 참여자의 성별 통계생산, 성별 만족도 조사

▪ 교육 과정 개발 시, 성별에 따른 교육 요구도 반영

 

홍보

☞ 홍보물 제작 시, 성차별적 요소는 포함하지 않습니까?

▪ 홍보물 기획 및 활용시 성별고정관념 및 성차별 표현 점검

▪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실시 시, 전문가 사전검토 가능

 

용어

☞ 공문서 상에 성차별적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저출산→저출생, 유모차→유아차, 부녀자→여성,

자매결연→상호결연, 수유실→아기쉼터, 맘카페→육아카페 등

 

□ 정책소통

분야

검토 및 고려사항

검토

완료

해당

없음

비고

수요자

분 석

☞ 정책수요대상(주요 타깃) 검토

▪ (연령·성별) 영유아, 청소년, 청년, 여성, 노인, 전체

▪ (분야) 전문가, 장애인, 취약계층, 다문화, 경제인, 기타

 

의 견

수 렴

▪ 전문가 자문 (위원회, 협의회, 전문기관, TF 등)

▪ 시민 의견 수렴 (공청회, 설문조사, 토론회, 공모 등)

 

홍 보

협 조

☞ 홍보부서와 홍보방안 사전 협의

▪ 홍보컨설팅, 홍보전략회의 등 홍보기획 방안 등 협의

 

홍 보

방 안

☞ 정책(사업) 홍보방안 검토

▪ 보도자료, 브리핑, 설명회, 영상제작, 홍보물 제작·배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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